바로가기 서비스





본문영역입니다.
설립목적
홈으로 > 생활관소개 > 설립목적
  • 설립목적

    경희대학교는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교육이념아래 지난 반세기 동안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는 급변하는 시대상황과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에 맞추어 학부대학을 설치하여 글로벌 수준의 인재 양성기관으로 도약하여 세계 100대 대학 진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에 학교는 이전의 통상적인 교육학부나 국내외의 기초대학, 학부대학과는 질적 성격을 달리하는 뉴 패러다임대학으로 발전된 글로벌 수준의 학부대학을 설치하여 다양한 교양교육프로그램과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국내외 대학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21세기 대학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입니다. 학부대학은 신입생 전원이 기숙사에 입사하여 기숙사 생활을 경험하고 새로이 개발된 교양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동시에 멘토와 상담, 기숙사 전담 지도교수제 등을 통해 학생 - 교수 - 직원 - 지역사회의 역량 있는 인사들이 참여하는 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국내 고등교육의 새로운 양식으로 자리매김할 뿐만 아니라 경희대학교의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학교는 98년 국내대학 최초로 오피스텔식 기숙사인 우정원을 건립하여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신입생들이 새로운 학부대학의 기숙프로그램을 최적의 면학환경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국내 어느 대학보다도 나은 최고의 시설과 주거공간을 갖춘 기숙사 2개동을 지어 2008년 1학기부터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제 2기숙사는 미래의 주역이 될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국제화, 정보화, 세계화, 전문화된 인력 양성에 손색이 없도록 최고의 복지시설과 청결, 위생, 안전한 환경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행복기숙사 사이트맵

사이트맵 닫기